국내 타이마사지 분야의 발전을 위한 제안 - 두번째 (태국 현지인 불법 위장취업에 관하여)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08-04-26 16:00     조회 : 11243    
한국타이마사지협회(이하 본회)는 국내 타이마사지-숍들 중 일부에서 태국 현지인들을 타이마사지사들의 불법 위장취업이 국내 타이마사지 분야의 발전을 저해하는 커다란 요인으로 작용함은 물론 사회적으로도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고 있음을 지적하고자 합니다.

본회는 국내 타이마사지-숍들의 전문인력 구인난에 대하여도 충분히 심정적으로 이해합니다. 하지만 태국 현지인들의 불법 위장취업은 국내 타이마사지 분야의 발전을 저해함은 물론 국내 타이마사지 분야의 성장을 가로 막는 커다란 장애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극소수이기는 하지만 일부 타이마사지-숍에서는 불법 위장취업한 태국 현지인들의 인권을 유린하는 여러가지 사례들이 발생함은 물론 국내 타이마사지-숍에 근무하다 관계당국에 의해 적발되어 강제 출국 당한 태국 현지인들의 문제도 태국 현지에서 한국에 대해 좋지 않은 생각들을 갖게하는 이유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들어서는, 국내 타이마사지-숍에 불법 위장취업하는 태국 현지인들 중.. 타이마사지를 전혀 구사할 줄 모르는 태국인들까지 버젓이 타이마사지-숍에 취업하여.. 거꾸로 국내의 타이마사지-숍에서 몇일 교육을 받은 후 바로 고객 관리에 투입되는 어처구니 없는 일까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본회는 이러한 태국 현지인들의 불법 위장취업이 지속되는 이유를 몇가지로 요약해 보고자 합니다.
첫번째 : 국내에 정통 타이마사지를 올바로 구사할 수 있는 전문인력의 부재입니다. 결국 전문인력의 부재는 타이마사지-숍을 오픈하고자 하는 사업주들에게 가장 큰 어려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하여 위험을 감수하고 태국 현지인들을 불법적으로 위장취업 시킬 수 밖에 없게 되었던 것입니다.

두번째 : 국내 타이마사지-숍을 운영하는 대부분의 사업주들이 피부미용이나 마사지 분야와  관계없는 분야에 종사하던 분들이 대부분이다보니 타이마사지-숍을 오픈하면서 직원들을 구하기 위하여 해당 분야와의 연결 고리를 찾지 못하다 보니 손쉽게 주위의 유혹에 이끌려 태국 현지인들을 불법으로 위장취업 시키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반복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태국 현지인들의 국내 타이마사지-숍 불법 위장취업은 이제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는 심각한 수준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이제는 국내 타이마사지 분야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이 머리를 맞대고 이러한 잘못된 현상들을 바로잡기 위한 노력들을 구체적으로 펼쳐나가야 할 때가 왔습니다. 지금의 잘못을 바로 잡지 못한다면 결국 국내 타이마사지 분야는 설 자리가 없어지게 될 것입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08-04-26 16:05:25 공지사항에서 이동 됨]